티스토리 뷰

반응형

피부결이 신경 쓰일 경우 평상시의 스킨케어를 재검토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결을 개선하기 위해 중요한 진료 포인트는 다음 세 가지입니다.

1. 보습 케어를 철저히 한다

피부개선에는 철저한 보습 케어를 빠뜨릴 수 없습니다. 피부의 각질층이 건조하면, 피부재생의 사이클이 흐트러지기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피부가 건조한 상태가 계속되면 장벽 기능을 높이기 위한 피부재생의 스피드가 가속화됩니다. 이렇게 급히 만들어진 피부세포는 매우 부서지기 쉽고 약하기 때문에 수분을 유지하는 기능도 약해지고, 건조가 더 진행된다는 악순환에 빠집니다. 보습을 위해서는 세안이나 입욕을 통해 스킨케어를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장수를 듬뿍 사용하고 마지막에 로션이나 크림으로 장벽을 덮고 수분 증발을 방지하는 게 좋습니다. 건조에 의한 피부 개선에는 특히 보습이 중요합니다. 히알루론산이나 세라미드, 콜라겐 등의 보습 성분이 포함된 보습력이 높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미백케어

피부가 칙칙할 경우에는 미백 케어를 도입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일상의 스킨케어에 미백 유효 성분이 들어있는 것을 사용하면, 피부에 투명감을 주어 칙칙함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멜라닌에 의한 갈색의 반점 등이 나타날 때 미백 케어를 도입해 보세요. 미백 성분으로서 대표적인 것에는 비타민 C 유도체나 트라넥삼산, 알부틴 등이 있습니다. 화장수나 미용액을 선택할 때는 이러한 성분에 주목해 봅시다. 잡티를 억제하려면 멜라닌이 기미가 되기 전에 브라이트닝 화장품 등도 추천합니다. 미백 케어는 계속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사용감이 좋은 것, 계속 사용하기에 부담되지 않는 가격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뜨거운 수건으로 찜질하기

칙칙함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수건으로 찜질을 하는 것으로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수건을 얼굴에 대면 피부가 따뜻해지고 혈액 순환이 좋아지는 데다 스킨케어의 효과도 높아질 것입니다. 젖은 수건을 꼭 짜서 500w의 전자레인지로 30초~1분 정도 따뜻하게 합니다. 얼굴에 올려 2~3분 정도 놓습니다. 그 후에 클렌징이나 세안, 스킨케어 등을 실시합니다. 다만, 얼굴에 염증이 있는 경우는 자극이 되어 버릴 우려가 있으므로 피해 주세요.

 

무너진 피부결의 대책 방법에 대해서

피부결이 무너지는 원인으로는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혈액 순환 불량, 색소 침착, 건조 등으로 다양합니다. 아래에서는 피부결이 무너지는 것을 억제하기 위해 생활 속에서 도입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반신욕

반신욕은 혈행 불량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온수의 온도는 조금 미지근한 39℃~41℃가 좋고, 입욕 시간은 20분 정도를 기준으로 합시다. 또, 체내의 단백질을 늘려 면역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40℃~42℃의 뜨거운 물에 약 20분 정도 몸을 담그는 "단백질 입욕"도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샤워를 통해서도 편안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취침 30분 전에 따뜻한 물에 몸이 닿으면 잠이 부드럽게 쏟아져 쾌면으로 이어집니다.

2. 안면 스트레칭

안면 스트레칭은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신진대사가 높으면 피부재생능력을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안면 스트레칭 방법은 다음 방법을 참고해 보십시오. 눈을 감고 코를 향해 얼굴의 근육을 꽉 모아봅니다. 5초가 지나면 힘을 풉니다. 눈썹이나 코 아래 등 얼굴 전체를 좌우가 아닌 상하로 늘립니다. 5초가 지나면 힘을 풉니다. 이것을 세 번 반복합시다. 힘을 넣지 않고 천천히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얼굴의 근육을 움직이면 혈행 촉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피부결뿐만 아니라 처짐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아침에 일어나 따뜻한 물 한잔

아침에 일어나서 따뜻한 물을 천천히 시간을 들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누구나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데다, 예부터 전해지는 전통적인 미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몸이 따뜻해지고 혈류가 좋아지므로 피부 대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주전자로 물을 끓여 끓이고, 물이 끓으면 약한 불로 10분 정도 가열합니다. 그다음 불을 멈추고 50℃ 전후까지 자연스럽게 차갑게 둡니다.

4. 혈행개선에 좋은 식재료 섭취

혈행개선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식재료를 섭취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몸의 세포는 음식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평소의 식생활을 돌아봅시다. 혈행 촉진에 좋은 것으로 여겨지는 영양소는 구연산입니다. 구연산은 피로 해소 효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실은 혈액의 산화를 억제하거나 혈류에 도움을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레몬이나 귤 등의 감귤류, 매실건조나 식초 등을 적극적으로 섭취합시다. 또, 푸른 생선에 포함되어 있는 EPA도 혈행의 개선에 추천하며, 식사의 메인이 고기 중심이 되어 있는 경우, 전갱이·정어리·산마 등의 푸른 물고기를 적극적으로 섭취하도록 합시다. 또한 비타민 E는 말단의 혈관을 넓히고 혈액 순환을 돕는 기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E를 풍부하게 포함하는 식재료는 식물성 기름이나 견과류, 아보카도 등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E는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피망과 브로콜리 등의 야채, ​​키위와 딸기 등의 과일도 동시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